제목 | 2021년 6월 뉴스레터 - 글로벌 뷰티 트렌드 요약 (젠더리스와 뉴노멀) | 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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등록일 | 2021-06-14 | 조회수 | 876 |
2021 글로벌 트렌드를 5가지 섹터로 나누어 정리해보았습니다. 1. FEEL :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생활 루틴이나 혼자만의 시간에 피부 관리를 생각할 시간이 주어졌다. 질감(텍스쳐)이나 향기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. ex) 셀프 케어와 관련된 편안하고 즐거운 사용감, 간편하지만 효능은 극대화하는 루틴 선호, 반려동물을 위한 케어 시장 증가, 가상 현실 등 디지털을 이용한 현실 공유, 힐링 ASMR
2. PLAY : Z 세대의 구매력이 커지면서 이들의 소비 성향인 비판적이고 경험을 즐기는 욕구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 개발 추구 스킨텔렉추얼을 위한 정보 공유, 독특한 방식으로 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이벤트, 의미있는 곳에 소비할 수 있도록 기업의 CSR 활동 증가, 커스터마이징 제품 대한 니즈 충족, 또래 집단의 영향력을 고려 3. ALL : 사회에 의해 규정되는 것을 반대하여 젠더리스, 성소수자, 나이에 따른 구별이 없는 프로에이징 제품 증가 남성을 위한 스킨케어, 메이크업 제품 증가, 젠더 플루이드(젠더리스) 적용 4. PURPOSE : 환경 보호, 생분해성, 원료 성분에 대한 투명한 접근이나 폐기물을 이용한 업사이클링 등에 대한 니즈 증가 마이크로플라스틱 사용 대체, 리필 용기나 재생 가능한 용기를 사용하도록 하는 소비자 교육, 인터넷을 통한 CSR 활동 5. NEW NOW : COVID 19으로 인한 우리의 생활 습관, 패션 변화, 위생과 관련된 새로운 접근법 마스크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케어하는 진동 기기, 기능이 추가되는 손소독제,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통한 구매 증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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